본문 바로가기
목공작업 일지/목공 2018년

2018년09월10일-애들 여러모로 활용 가능한 인형의집 제작

by 동아지기 2018. 9. 10.
반응형

우리 애들 인형의집을 만들어 준다고 하고선 미루고 있다 이번에 시간을 투자해 제작.

인터넷에서 외국 디자이너가 만든 의자 겸 인형의집을 보고 우리애들 만들어 주면 좋겠다고 생각한게 있어 바로 더 활용 가능한 인형의집 설계를 함.

의자로도 사용하면서 사다리로도 사용하고, 펼쳐서 인형의집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설게를 해 보았다. 2개를 만들어야 해서 2개를 붙여서 사용할 수 있게 아이디어를 내 보았다. 2개를 붙여 2인의자처럼 사용할수 있게 해서 그냥 놀이가구로 사용만 하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경첩은 일반 경첩이 아니라 많이 비싼 미싱경첩을 3개씩 달아 주었고 그냥 원목 그대로 완성하고 말려고 했는데 인터넷에서 본 모델이 맘에 들어 같은 방식으로 뒷판과 옆판을 적색페인트로 칠해 주었다. 분홍색을 해 줄려고 했는데 따로 구매하기 귀찮아서 그냥 건재사에서 사다보니 적색밖에 없었다. 바니쉬도 3차까지 바르고, 양쪽에 손잡이를 트리머로 구멍도 내주고, 의자나 사다리로 사용할때 벌어지지 말라고 매미고리도 달아 주어 안전을 확보.

나름 만들고 나니 괜찮게 나왔다. 문제는 안에 미니어쳐 가구들을 넣어 줘야 하는데 구입을 할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다. 되도록 집에있는 소꿉놀이 장난감을 이용하고 시간날때 만들수 있는건 하나씩 만들어 줘야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