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탕 관리일지/2017년 관리일지

2017년12월28일-탕 현관앞 방풍비닐 휴게실 작업 -3

by 동아지기 2017. 12. 28.
반응형

26일 주문한 방풍비닐이 오늘 도착해 아연각관 틀 바닥면 용접으로 고정작업하고 비닐 씌우는 작업 진행.

주문할때 담달에나 되어야 배송이 가능하다고 했었는데 담당자분이 신경써서 일찍 보내 주셨다. 원래 테두리부분 저주파로 마무리만 하게 주문했었는데 끝단에 로프를 넣어 저주파 마무리를 해서 배송이 되었다. 다행히 맞춰보니 비닐의 크기가 커서 별 문제 없을 것 같아 그냥 작업을진행.

아연각관틀은 전에 윗쪽은 고정을 해 두었고 아래쪽이 고정이 안되어 있어 고민을 거듭하다가 그냥 큰 각관을 바닥벽면에 ㄱ연결철물로 고정을 하고 여기에 아연각관틀을 용접을 해 고정을 해 주었다. 나름 튼튼하다. 방풍비닐이 두꺼워 패드에 철선을 끼우는 작업이 만만치 않다. 특히 벽면쪽에는 공간도 없는데다가 물받이와 PVC파이프 때문에 정말 힘들게 작업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처음 생각엔 방풍비닐을 각관에 피스로 고정을 하게 아일렛 작업을 해서 할 까도 했었는데 그렇게 되면 하계에 방충망을 설치 시 또 번거롭게 작업이 되어야 해서 철거와 설치가 좀 더 쉽게 패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된 것이다. 여름엔 방풍비닐 대신 좀 두꺼운 방충망으로 교체를 하여 사용할 예정으로 패드를 이용하면 철선만 빼서 교체 작업을 하면 좋을 것 같아 고안한 방식이다. 근데 비닐 두께로 인해 작업이 쉽지가 않다. 힘들게 비닐을 모두 고정. 혼자서는 작업이 어려워 와이프가 반대쪽을 잡아 팽팽하게 당겨주면서 패드에 철선으로 고정 작업을 진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