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작업 일지/목공 2018년

2018년12월28일-등받이 조절용 흔들의자 제작 -3

by 동아지기 2018. 12. 29.
반응형

이틀 전에 기본 조립까지 마무리하고 흔들다리 부분만 남겨두었던 흔들의자용 흔들다리 제작.

트리머로 작업을 할려다가 짬나는 시간이 없어 우선 140*32&1300mm구조목에 밑그림을 그리고 저번에 구입해둔 저가형 스크롤쏘로 대충 잘라주었다. 직쏘로 하는것 보다 작업시간은 길어지지만 역시 조금 더 정밀하게 재단이 가능해 뒤에 샌딩작업이 조금 더 수월해 진다.

물론 작업이 더딘 만큼 신경이 더 쓰이고 힘이 더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수직과 수평이 맞게 재단이 되어 뒷 작업이 편하긴 하다.

하나를 자른 뒤 자른걸 기준으로 다시 판재 하나에 표기를 하고 다시 재단을 해준 후 자른 두개를 붙여 고정하고 같이 샌딩작업을 해 모양을 똑같게 만들어 주었다. 4인치 그라인더에 사포날 100방을 장착해 열심히 수평을 맞추면서 샌딩작업을 해주고 어느정도 육안으로 모양을 잡았다 싶으면 다시 샌딩기 80방으로 열심히 샌딩을 해 약간의 울퉁부퉁한 곡면을 잡아 주었다. 최대한 시간을 많이 투자해 계속 반복적으로 샌딩작업을 해주어 나중에 실제 앉아 테스트할때 손이 덜 가게 해 주었다.

오늘은 흔들다리 까지 작업하고 내일 장착해 트리머로 기울기 지지대 홈따기를 해 어느정도 완성을 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어제 접이식 발판을 설치 할 6단 접이식 선반 받침대 철물을 주문해 두어서 월요일이나 수령하면 바로 장착해 완성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